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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유압식 자전거 브레이크 마구라 (산악자전거,eMTB,MTB)

이엑스오 2022.01.10 17:50:43 조회수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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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4년 세계 최초의 유압 브레이크 독일 마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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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MAGURA(마구라) MT 산악자전거(전기 산악자전거,eMTB,MTB) 브레이크에 사용되는 많은 기술은 마구라의 입증된 모터사이클 제품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을 아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지만 마구라는 모터사이클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다음은 간략한 역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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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otorrad(BMW 모터사이클)의 파트너인 마구라의 이름은 1923년부터 브레이크, 클러치, 가속 및 조향을 위한 안전한 제품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더 많은 모터사이클 파트너가 추가되었습니다: Kreidler, Zündapp, Horex, NSU Motorenwerke, Tornax 그리고 Triumph(트라이엄프) – 가장 잘 알려진 오토바이 브랜드 중 일부입니다.​

 

1948년 전쟁이후 모든 모터사이클 산업과 마찬가지로 마구라는 초기 이륜차 붐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모터사이클은 자동차보다 구입 및 유지 관리 비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동력화의 선구자 차량"이 되었습니다.​

 

당시 독일의 일반 시민에게는 더 싼 차라도 여전히 너무 비쌌기 때문에 비용상의 이유로 모터사이클이 더 실용적으로 차보다 선호되었습니다.

 

1950년대 초, 마침내 상황이 반전되기 시작했습니다. 소형 및 초소형 자동차가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대형 모터사이클 보다 약간만 비쌌으며 어떤 경우에는 많은 사이드 카보다 훨씬 저렴했습니다. 정치적으로 "모두를 위한 자동차"는 번영의 목표가 되었고 1957년에는 이미 독일 도로에 등록된 모터사이클 보다 자동차가 더 많았습니다. 모터사이클 운전자의 수가 줄어들었고 자동차가 도로를 정복했습니다.

 

이 발전은 모터사이클 산업의 긴 위기를 예고했으며 간접적으로 MAGURA(마구라)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파산 중인 많은 오토바이 제조업체의 부품 공급업체로서 마구라는 이후에 자전거 산업을 포함한 추가 비즈니스로 영역을 넓혀나갔습니다.​

 

"Hydro–Stop"에서 "MT"로 – 틀림없는 모터사이클 DNA

 

1987년 마구라는 세계 최초의 유압식 자전거 브레이크인 "Hydro-Stop"을 출시했습니다. 이 브레이크는 몇 년 후 독특한 마구라의 Raceline 제품을 표현한 네온 옐로우로 칼라는 컬트적인 위상을 얻게 되었습니다. 1997년에 Bad Urach의 엔지니어들은 전설적인 Gustav M (구스타프 M)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보였고 그것으로 산악자전거(MTB) 부문을 정복했습니다. 13년 후, 이것은 오늘날의 MT 디스크 브레이크로 대체되었습니다. Hydro-Stop, Gustav M 및 MT – 이 제품에는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의 영감은 마구라 모터사이클 제품에서 비롯됩니다. 개발자의 하이라이트를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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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라 MT 브레이크 캘리퍼 대 Supermoto(슈퍼모토) 브레이크 캘리퍼스​

 

전설적인 마구라+ Gustav M(구스타프 M)은 뛰어난 제동 성능으로 기술적 이정표였습니다. 그 디자인조차도 모터사이클 브레이크 캘리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4개의 피스톤이 있는 고정 캘리퍼 디자인인 MT7 브레이크 캘리퍼는 2개의 피스톤이 있는 플로팅 캘리퍼 디자인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모터사이클 부문의 해당 제품은 MT7 브레이크 캘리퍼의 청사진의 모태였습니다. 그 당시 2004년에서 2012년 사이에 마구라는 슈퍼 모토용 750er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품군에 포함했습니다. 캘리퍼는 단조되었으며 CNC 밀링 피스톤 커버는 캘리퍼의 나머지 부분과 색상이 다릅니다.​

 

MT7을 선택하면 평행선이 명확해집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일체형으로 제작되었으며 피스톤 커버는 색상이 있는 플라스틱 링으로 광학적으로 개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첫인상 뒤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얻은 경험은 강성, 열 관리 및 피스톤 직경 치수의 개념에 통합되었습니다. 이처럼 MT7, MT5 캘리퍼의 '트리플 아치 디자인'은 슈퍼 모토 브레이크 캘리퍼의 디자인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우징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을 일컫는 말이다. 슈퍼 모토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4개의 개별 패드가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마구라 MT7만이 자전거 분야에서 표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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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3 비율은 3 방향 조절 레버 베어링 포인트로 조정 HC3​

 

제동 방향이 다양한 조건에 적응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그것이 Danny MacAskill(데니 맥스킬)이 생각한 것입니다. 그는 몇 년 동안 트라이얼과 어반 라이딩에서 세계 최고의 엘리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래서 마구라의 개발 부서는 작업에 착수했고 HC3 오토바이 대응 제품에서 그들이 찾고 있던 것을 찾았습니다.​

 

마구라 HC3 래디얼 브레이크 실린더를 사용하면 핸드 레버의 느낌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3방향 조정 가능한 레버 베어링 포인트에 의해 달성됩니다. 3개의 베어링 지점 중 액슬이 위치한 지점에 따라 제동 중에 필요한 수동 힘과 레버 이동이 변경됩니다.

 

이 솔루션의 특별한 특징은 세개의 레버 베어링 위치 모두에서 최적의 90° 각도에서 피스톤의 완전한 방향 작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모터사이클용 HC3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의 이 독특한 판매 포인트에서 영감을 받아 같은 이름의 HC3 레버 블레이드가 마구라 MT 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설계 접근 방식은 모터사이클 대응 방식과 다르지만 실제로는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구라 MT의 제동 움직임은 HC3 레버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미끄러운 표면에서 쉽게 조절하거나 짧고 강력한 제동이 필요할 때 강하게 물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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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라 MT Trail SL VS. Husqvarna (허스트바나) 브레이크 시스템​

 

MT Trail과 MT Trail SL의 개념은 독특합니다. 앞에 4개의 피스톤, 뒤에 2개의 피스톤이 있습니다. 강력하고 쉽게 조절되는 제동력이 필요한 앞에서는 4개의 피스톤이 작동하고 뒤에서는 2개의 피스톤으로 충분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MT Trail SL 브레이크는 가벼운 무게로 최적의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MT Trail SL의 개념은 단순히 생겨난 것이 아니라 모터크로스/엔듀로 부문에서 그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모터크로스/엔듀로 부문, 즉 뒤쪽보다 앞쪽에 더 많은 피스톤 켈리퍼를 사용합니다.​

 

 

 

MAGURA MT 마스터 VS. HC3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

 

첫 번째 Marta(마르타) 및 두 번째 Louise(루이스) 브레이크 세대 이후로 마구라의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모두 방사형 마스터 실린더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방사형 디자인에서는 브레이크 피스톤이 핸들바에 수직으로 움직이는 반면 마스터의 축 방향 디자인에서는 핸들바와 평행하게 움직입니다. 그 결과 콤팩트한 디자인과 특히 직접적인 제동 느낌이 나타납니다.

 

이 기술은 오토바이 부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급제동이 표준인 레이스에서는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가 실제로 존재합니다. 제동 시 트랙 표면과 브레이크에서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라이더가 최대 감속과 잠긴 앞바퀴 사이의 한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또한 도로에서 추가적인 안전을 제공합니다. 고급 ABS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는 액시얼 브레이크 실린더보다 더 정확하고 직접적인 제동 감각을 제공합니다.​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이러한 긍정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마구라 엔지니어는 MT 시리즈 마스터에게도 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성공: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여러 개의 MT 브레이크는 래디얼 마스터 덕분에 라이더에게 직접적인 손 레버 느낌을 제공하고 앞바퀴에서 정확한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이는 특히 고도로 기술적인 트레일에서 엄청난 이점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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